즐거운 게임 수학

선형 보간법(linear interpolation)

2023. 6. 5. 03:43

UI 버튼을 화면에 표기하려 한다. 이 때 UI는 처음 화면 밖에 있다가 화면 중앙으로 빠르게 이동하면서 천천히 중앙에 도달하는 애니메이션 UI를 만들고 싶을 때 어떻게 하면 좋을까? 

 

 

 

function lerp(pos: number, tPos: number, amount: number) {
  return pos + (tPos - pos) * amount;
}

바로 선형보간법을 이용하여 구현할 수 있다.

선형보간법이란?
시작점과 끝점, 두 점의 값이 주어졌을 때 그 사이에 위치한 값을 추정하기 위하여 직선 거리에 따라 선형적으로 계산하는 방법이다.

 

UI 버튼의 X, Y 좌표를 선형보간법을 사용하여 매 프레임마다 일정 거리만큼 이동시켜주면 된다.

const x = lerp(x, screenCenterX, 0.2);
const y = lerp(y, screenCenterY, 0.2);

 

'즐거운 게임 수학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특정 좌표가 선 위에 있는지 감지하기  (0) 2023.06.05
특정 좌표가 원 안에 있을 때 감지하기  (0) 2023.06.05
특정 각도에서 일정 거리의 좌표 구하기  (0) 2023.06.05
각도의 단위, 라디안(radian)과 디그리(degree)  (0) 2023.06.05
두 점의 각도 구하기  (0) 2023.06.03
'즐거운 게임 수학' 카테고리의 다른 글
  • 특정 좌표가 선 위에 있는지 감지하기
  • 특정 좌표가 원 안에 있을 때 감지하기
  • 특정 각도에서 일정 거리의 좌표 구하기
  • 각도의 단위, 라디안(radian)과 디그리(degree)
S.H.S
S.H.S
한또리의 일기장
S.H.S
한또리의 일기장
전체
오늘
어제
  • 분류 전체보기 (35)
    • 개발 이야기 (1)
      • JavaScript (4)
      • TypeScript (0)
      • React (4)
      • Git (3)
      • Next.js (0)
      • Pattern Matching (1)
      • Terminal (1)
      • AWS (1)
      • Unity (0)
      • Python (0)
      • Ubuntu (0)
      • Aduino (0)
    • 즐거운 게임 수학 (9)
    • 개발자 면접 후기 (7)
    • 일상 (4)

블로그 메뉴

  • 홈
  • 태그
  • 방명록

공지사항

인기 글

태그

  • 프론트엔드 면접
  • 이색테마
  • code-owners
  • 개발자
  • 프론트엔드
  • 컴포넌트 기반
  • 수학
  • 신박함
  • 각도
  • 애니메이션
  • 수염 자국
  • git
  • 계산
  • 거리
  • react
  • 컴포넌트 렌더링
  • 패키지 관리자
  • 회사
  • 원
  • 컴포넌트 시각화

최근 댓글

최근 글

hELLO · Designed By 정상우.
S.H.S
선형 보간법(linear interpolation)
상단으로

티스토리툴바

단축키

내 블로그

내 블로그 - 관리자 홈 전환
Q
Q
새 글 쓰기
W
W

블로그 게시글

글 수정 (권한 있는 경우)
E
E
댓글 영역으로 이동
C
C

모든 영역

이 페이지의 URL 복사
S
S
맨 위로 이동
T
T
티스토리 홈 이동
H
H
단축키 안내
Shift + /
⇧ + /

* 단축키는 한글/영문 대소문자로 이용 가능하며, 티스토리 기본 도메인에서만 동작합니다.